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진 부회장 (+ 디와이홀딩스 SFA 나이 과거 프로필 )

반응형

원진 부회장 (+ 디와이홀딩스 SFA 나이 과거 프로필 )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당당하고 거침없는 전략 그리고 추진력으로 삼성 그룹 과의 사업 관계 형성을 비롯해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이뤄냈던 원진 부회장

 

아버지 원종목 회장 아들 그리고 원진 부회장 이라는 이름으로 대표되는 그의 나이 프로필 부터 직접 이끌어가고 있는 디와이홀딩스 대표이사 & JTBC 주주, SFA 부회장, 전략적 사업 역량 까지 정리했습니다.

 

 

원진 부회장 나이 가족관계 학력 과거 프로필

원진 1973년 생으로 2021년 기준 원진 나이 49살 이며 명석한 두뇌로 엘리트코스를 이어갔던 학력 경복고등학교 졸업 일본 와세다 대학교. 미국 브라운 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이후 동양엘리베이터의 창립자 원종목 전 회장의 아들 답게 동양엘리베이터 부사장 으로 2003년 까지 근무하며 실무와 경험을 탄탄하게 쌓아가며 경영 운영 했습니다.

 

 

원진 부회장 (디와이홀딩스 대표이사 & JTBC 2대 주주)

2003년 경영을 이끌어갔던 원진 부회장은 당시 엘리베이터 사업부를 독일 티센크루프에 매각한 뒤 사명을 디와이홀딩스로 변경 했는데 이 과정에서 디와이홀딩스 지분 100%를 확보하며 대표이사 대주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한편 원진 부회장이 대표이사 대주주로 있는 디와이홀딩스는 중앙미디어그룹 계열 종합편성채널인 JTBC 지분의 25.01%를 가진 중앙홀딩스 다음인 6.52%(750만주)를 확보한 2대 주주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관계 이며 현재 원진 부회장의 아버지인 원종목 회장 역시 JTBC 이사회에 사외이사로 참여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원진 부회장 (SFA 부회장)

원진 부회장의 이름을 세상에 알린 또 다른 회사 디와이홀딩스의 자회사 이자 물류자동화 설비 기술로는 국내 중견장비업체 중 첫손가락 안에 꼽히는 기업 SFA 입니다.

 

SFA는 1998년 삼성항공(현 한화테크윈)의 자동화사업부에서 분사해 출범한 디스플레이·반도체장비 회사로 원진 부회장은 직접 이끌고 있는 디와이홀딩스를 통해 2008년부터 SFA 주식을 꾸준히 매입한 결과 경영권을 확보 했으며 이후 공격적인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원진 부회장 탁월한 사업 역량 (삼성 그룹)

원진 부회장의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M&A 를 통한 사업 관계 형성 및 확장 능력은 그간 진행했던 디와이홀딩스 SFA  등 프로젝트에서 증명되었는데 그 중 SFA 인수를 계기로 삼성그룹과 사업적으로도 교류를 시작하며 관계를 형성했다는 점 역시 뜨거운 관심을 모았었습니다.

 

당시 삼성전자는 SFA에 대한 투자 역시 이뤄졌었는데 2010년 삼성전자는 SFA 지분 10.15%를 382억 원에 확보하며 SFA 2대주주로 올라섰으며 2012년 삼성디스플레이가 삼성전자로부터 분리되면서 기존 확보했던 SFA 지분을 인계 받으면서 현재는 삼성디스플레이 가 2대주주(10.15%)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