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소중함

최선자 남편 구석봉 사별 파란만장 인생 모든 것

반응형

최선자 남편 구석봉 사별 파란만장 인생 모든 것 

시대와 장르를 넘나들며 도도함 가득한 거침없는 모습의 열연으로 강렬한 명품 연기를 펼쳐내는 그녀 배우 최선자 입니다.

 

 

하지만 그 강해보이는 모습 속 사랑하는 남편 고 구석봉 과의 결혼 이후 홀로 감당해야했던 남편의 불치병 투병, 사별 그리고 홀로 가족 두 딸을 키워냈던 그녀의 파란만장 했던 인생의 시간들

 

 

담담한 지난 인생의 회고로 2021년 6월 22일 뜨거운 화제 중심에 선 배우 최선자 나이 프로필 부터 남편 구석봉 열애 결혼 투병 사별 가족 두 딸 이야기 까지 꼼꼼하게 준비한 최선자 남편 구석봉 사별 파란만장 인생 모든 것 지금 시작할게요.

 

 

최선자 나이 학력 프로필

1961년 MBC 성우극회 1기 성우 데뷔 이후 연극 배우, 탤런트, 영화 배우, 뮤지컬 배우 최선자 로서의 매력을 펼쳐내며 인정받은 명품배우 최선자 1941년 11월 3일생 으로 2021년 기준 최선자 나이 81살

 

 

최선자 학력 전주기전여자고등학교 전북대학교 영어영문학 이며 1970년-80년대 '수사반장', '봉선화' 등 연극 무대와 안방극장을 넘나들며 화려한 전성기를 보냈던 최선자는 2000년대 이후 드라마 '인어아가씨', '아현동 마님'등을 통해 강렬한 존재감으로 극을 이끌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최선자 남편 구석봉 첫만남 열애 결혼

자신감 넘치던 최선자 마음을 사로잡았던 인연 지금은 하늘나라에 있는 남편 故 구석봉 이었습니다.

 

동아방송 당선작가 출신 으로 시·소설·드라마 극본·평론 분야에서 멋진 활약을 보였던 작가 였던 남편 구석봉과 배우로서 첫 만남을 가졌었던 최선자는 사랑에 빠졌고 최선자 구석봉 두 사람은 1년 여의 열애 끝에 결혼 을 결심했을 정도로 두 사람의 사랑은 뜨거웠습니다.

 

 

 

강한 자부심으로 작가 활동을 이어갔던 남편 구석봉과 함께했던 결혼 생활 그리고 쉽지 않았던 투병기간동안 그의 곁을 지켰던 시간들을 통해 수필집 을 집필할만큼 많은 깨달음을 얻었다는 그녀의 고백

 

그녀에게 있어 '개인교수' 와도 같았다는 표현으로 대표되는 남편 구석봉의 존재감

 

"되돌아보면 남편은 실력 좋은 ‘개인교수’와도 같았어요. 남편으로부터 세상 어느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지식과 사상, 문화의 힘을 배울 수 있었어요. 참으로 행복하기도 했었고 또 한편으로는 정말 쉽지 않았던 시간들 모든 것들을 통해 많은 것들을 깨닫고 배울수 있었으니까요."

 

 

최선자 남편 구석봉 불치병 투병 가족 딸

행복했던 결혼생활 15년 동안 건강을 누구보다 자신했었던 남편이었기에 그 끝을 알수 없었던 불치병 진단과 투병 생활은 더 큰 충격으로 다가왔었습니다.

 

 

"부잣집 도련님으로 자라 건장한 체격에 미남이었던 남편은 작가로서 자존심도 자부심도 굉장했었고 또 건강이 너무 좋아 자신의 몸을 챙기지 않을 정도였었는데 남편이 어느날 감기 몸살이 갑작스럽게 심각해지더니 그길로 병세가 걷잡을 수 없어졌었어요"

 

 

"산소호흡기 없이는 생명을 연명할 수 없을 정도의 상황이 9년 동안 이어졌었어요."

 

오랜 투병으로 쌓여만 갔던 빚더미 무너졌던 가세에 이를 악물고 배역과 비중을 가리지 않고 살기 위해 연기를 했었던 최선자 

 

기특함과 대견함으로 그녀와 남편 곁을 지켰던 사랑하는 두 딸

 

1988년 남편과의 사별 이후 홀로 두 딸을 키워내며 지금까지 세상의 편견과 시련에 당당히 맞섰던 그녀

 

최선자 입니다.

 

 

 

앞으로는 행복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