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소중함

하형주 나이 가난 아내 파란만장 인생 모든 것

반응형

하형주 나이 가난 아내 파란만장 인생 모든 것

지칠줄 모르는 근성과 불굴의 투지로 자신의 한계와 맞서 싸웠던 남자는 1984년 LA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으며 세계 최강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전 세계에 대한민국 유도의 위상을 높이며 정상의 자리에 올랐던 자랑스러운 유도 영웅의 파란만장했던 인생사가 전해지면서 2021년 5월 11일 뜨거운 화제의 중심에 오른 하형주 그의 유도 영웅 이야기 부터 나이 고향 프로필, 지독했던 가난 그리고 아픈 가족사, 사랑하는 아내 결혼 러브스토리와 직업군인 길을 걷는 아들 딸을 향한 사랑 그리고 동아대학교 교수 근황까지 꼼꼼하게 정리했습니다.

 

하형주 나이 가난 아내 파란만장 인생 모든 것 지금 시작할게요.

 

하형주 유도 국민 영웅

전 세계 최고의 유도 명승부 중 하나로 손꼽히는 1984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하프 헤비급 결전에서 감탄을 자아내는 압도적인 실력과 경기 운영으로 전 세계 최고임을 증명해내며 정상의 자리에 올라섰던 유도 영웅 하형주.

 

어린 시절부터 큰 체격과 장사같은 힘으로 씨름과 레슬링을 제패했던 하형주는 어머니의 고종사촌동생인 동아대 교수 정삼현에 의해 부산체고로 옮기면서 본격적인 유도선수 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남들보다 늦은 유도선수의 길이었지만 압도적인 힘과 절대 포기하지 않는 투지가 더해진 폭발적인 성장으로 동아대학교 진학 이후  2학년때 국가대표로 인정받았던 하형주는 이후 유도 종주국인 일본을 발아래 둔 폭풍같은 역량을 펼쳐내며 전 세계 최정상의 자리까지 거침이 없었습니다.

 

통쾌한 경기 운영 실력뿐만 아니라 호남형의 외모까지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1984년 로스엔젤레스 올림픽 당시 하형주의 인기는 지금까지도 기억될 만큼 대단했었고 하형주 역시 기분 좋은 추억이었다며 고백했습니다.

 

 

“LA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뒤 통쾌함이나 남자다움 뭐 이런거의 상징이 되다보니 피로 해소제, 화장품, 자동차 등 CF 제안이 어마어마하게 들어왔었죠"

 

“하지만 돈이 많으면 제가 살아가는 모습이 흔들릴 수 있다고 생각해서 모두 거절했었어요."

 

 

 

하형주 나이 고향 키 학력 프로필

유도 국민 영웅 하형주 1962년 6월 3일 생으로 202년 기준 하형주 나이 60살

 

경상남도 진주 출신 고향 하형주 학력 부산체육고등학교 동아대학교 체육학 학사 동아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석사 이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스포츠 심리학 박사 이며 전세계를 감탄시켰던 파워와 기술의 하형주 키185cm, 95kg 몸무게 입니다.

 

하형주 파란만장 가난 가족사

한결같은 노력과 열정으로 전세계 최정상의 자리에 올랐던 국민 영웅 하형주. 하지만 그 자리를 이뤄내기까지 파란만장했던 그의 가족사와 지독했던 가난이 있었습니다.

 

하형주 8살의 나이에 돌아가셨던 아버지로 인해 하형주를 포함한 네남매를 홀로 품으며 키워내야 했었던 그의 어머니

 

 

세상의 편견 그리고 지독했던 가난에 맞서면서도 최선을 다했던 어머니를 위해 성공을 향해 최선을 다했었고 결국 이뤄냈지만 평생을 고생하셨던 어머니께 마음에 있는 효도를 다하지 못했었다는 담담한 그의 지난날의 진심어린 고백.

 

 

그리고 돌아가시기 3일전 그의 마음을 헤아리고 '참 행복했다' 라 말씀하시며 하형주를 감싸안았다는 어머니의 마지막 말은 수많은 사람들의 눈시울을 적셨습니다.

 

 

하형주 아내(부인) 박덕향 열애 결혼 나이

유도 국민 영웅 하형주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인연 하형주 보다 나이 연상인 지금의 아내(부인) 박덕향 입니다.

 

세계 정상을 향해 땀흘리던 하형주 곁을 묵묵히 지켜내며 응원했었던 아내와의 사랑은 1981년 부터 시작되었다고 첫 만남과 열애 시작을 회상했던 하형주는 결혼할때까지 비밀연예를 이어갈 수 밖에 없어 여전히 미안한 마음을 여전히 갖고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하도 여자친구를 물어봐서 없다고도 못하고 있다고도 못했어요”

 

“84년 올림픽 다녀오고 결혼하기로 했었지만 서울 올림픽이 4년 후에 열려 국민들의 기대를 져 버릴 수 없었던 상황이었고 그래서 다시 결혼이 늦어져 연애 8년만인 1989년 결혼 했습니다."

 

 

 

늘 한결같았던 서로를 향한 사랑에 하형주 아내 박덕향 씨는 하형주의 어머니를 극진히 모셨었고 하형주 역시 아내 박덕향씨의 어머니인 장모님을 진심으로 모시며 최선을 다했다는 과거를 고백하며 큰 감동을 안겼습니다.

 

 

 

하형주 아내(부인) 박덕향 가족 자녀 

"유도를 하기 전까지 가졌던 꿈은 육사 가서 군인이 되는 것이였습니다." 라던 그의 지난날의 바램을 닮아 하형주 아들 딸 모두 직업 군인 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이루지 못했던 그 꿈을 이루기까지 반듯하게 성장해준 아들 딸을 자랑스러워하는 하형주 아내(부인) 박덕향 두사람.

 

 

특히 하형주 딸 하늘(육사 71기) 씨는 2015년 한미동맹 강화를 위해 세계 최초로 출범했던 다국적 혼성 부대인 ‘한미연합사단’에서 미 육군 마일스 가브리엘슨(30·웨스트포인트 2013년 졸업) 대위와 결혼 하며 1호 한·미 현역 장교 커플 주인공 으로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형주 근황 교수 (동아대학교)

전 세계를 거침 없이 가로질렀던 유도 국민 영웅 하형주는 유도 선수 생활을 은퇴한 이후 부산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근황을 밝혔습니다.

 

유도국가대표 로서 전 세계 정상을 향했던 시작점 그의 모교인 부산 동아대학교 스포츠 심리학 교수로 36년차 임을 밝힌 하형주는 운동하느라고 공부를 맘껏 하지 못했던 게 한이 되어서 정말 열심히 공부했었다며 교수가 된 계기를 전했습니다.

 

파란만장했던 인생을 딛고 성공과 행복을 이뤄낸 국민 영웅 하형주 앞으로의 멋진 행보를 응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