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소중함

어버이날 역사 유래 카네이션 의미 뜻 모든 것

반응형

어버이날 역사 유래 카네이션 의미 뜻 모든 것 

낳아주시고 키워주신 부모님의 한없는 사랑, 태어나서 지금까지 늘 받기만 했던 그 사랑에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을 담아 전하는 뜻깊은 날 바로 어버이날 입니다.

 

2021년 5월 8일 어버이날 을 맞아 그동안 익숙해서 지나쳤지만 사실은 궁금했던 어버이날 역사 유래 부터 어버이날을 대표하는 꽃 카네이션 의미 뜻 까지 제대로 알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준비했습니다.

 

어버이날 역사 유래 카네이션 의미 뜻 모든 것 지금 시작할게요.

 

어버이날 역사 유래

부모님의 사랑과 헌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어버이날은 현재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169개국에서 기념하고 있는 의미있는 날 입니다.

 

1868년, 미국의 앤 자비스(Ann R. Jarvis)라는 여성이 주축이 되어 당시 미국 남북 전쟁으로 자식을 먼저 잃게 되었던 어머니들이 함께 모여 슬픔을 나누고 서로를 위로하고 응원했었던 '어머니들의 우정의 날'을 계기로 시작되었던 어버이날.

 

 

 

이후 수많은 어머니들을 위로했었던 돌아가신 자비스의 사랑과 헌신을 기리기 위해 자비스의 딸 애나(Anna Jarvis)는 1905년 5월 9일 웨스트 버지니아의 한 교회에서 '어머니를 기억하는 모임'을 만들었고 이 모임은 전국으로 퍼져나가며 그 마음을 확산시켰습니다.

 

30여년을 한결같이 이어갔던 그 마음의 결실로 1934년 프랭클린 루스벨트(Franklin D. Roosevelt) 대통령은 어머니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담아 '어머니날'을 공휴일로 지정했습니다.

 

이후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어머니날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역시1973년 3월 30일 법정기념일로 5월 8일 을 어버이날 로 지정했습니다.

 

카네이션 뜻 의미

어버이날 부모님의 사랑과 헌신에 고마움을 전하는 꽃 카네이션

 

어버이날을 상징할만큼 익숙한 카네이션은 꽃말 즉 뜻 의미 역시 그 마음을 담아내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붉은 카네이션 뜻 의미 는 '건강을 비는 사랑' 그리고 '존경' 이라는 꽃말을 담고 있으며, 분홍색 카네이션 꽃말은 '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뜻 의미 를 담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흰색 카네이션은 '돌아가신 어버이를 추모합니다' 라는 뜻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카네이션이 어버이날을 상징하는 것 역시 돌아가신 어머니 자비스를 향한 딸 애나 로부터 이어졌는데 애나는 어머니가 살아계셨을때는 붉은 카네이션을 드렸고 돌아가신 후에는 흰색 카네이션을 드렸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어버이날 유래 역사 카네이션 의미 뜻 도움이 되셨나요?

 

어버이날 마음을 전하실 때 큰 도움이 될 감동 손편지 문구예요. 

2021.05.06 - [일상의 소중함] - 어버이날 문구 감사 감동 메세지 모든 것

 

어버이날 문구 감사 감동 메세지 모든 것

어버이날 문구 감사 감동 메세지 모든 것 때가 되어봐야 알 수 있다는 말을 조금씩 깨닫는 지금에서야 가슴 가득 전해지는 부모님의 사랑에는 지난 세월 고단함 속에서도 흔들림 없었던 자

hugnz.tistory.com

 

어버이날 선물 고르실 때 유용한 팁 부터 부모님이 원하시는 선물 추천까지 준비한 내용도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2021.05.06 - [일상의 소중함] - 어버이날 선물 best 10 (부모님 원하는 선물)

 

어버이날 선물 best 10 (부모님 원하는 선물)

어버이날 선물 best 10 (부모님 원하는 선물) 힘들어도 힘든 내색 없이 아파도 아픈 내색 없이 지쳐도 지친 내색 없이 한평생 참아내면서 혼신의 힘을 다해 자식들을 향했던 부모님의 지난 세월 그

hugnz.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