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소중함

차기석 축구 선수 사망 별세 (+ 나이 과거 신부전증 프로필)

반응형

차기석 축구 선수 사망 별세 (+ 나이 과거 사인)

오직 축구를 향했던 뜨거운 열정으로 한 시대를 이끌었던 '괴물' 의 영광을 뒤로하고 다리를 절단해내는 힘겨운 투병생활을 이어가면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던 의지로 안부를 전했었던 차기석

 

 

하지만 2021년 7월 13일 갑작스럽게 전해진 차기석 축구 선수 사망 별세 소식으로 슬픔과 안타까움이 이어지고 있는 차기석 그의 축국 국가대표선수 과거 부터 신부전증 시련 은퇴 나이 프로필 힘겨웠던 투병 그리고 사망 별세 소식까지 준비했습니다.

 

 

차기석 축구 선수 사망 별세 (+ 나이 과거 신부전증 프로필) 지금 시작합니다.

 

 

 

차기석 축구 국가 대표 선수 (히딩크)

194cm의 키로 장악해내는 '괴물' 이라는 닉네임으로 2000년대 초반 청소년 대표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며 한국 축구 대표팀 골문을 적어도 10년 이상은 지켜줄 것이라는 극찬과 기대를 한몸에 받았었던 실력과 자신감 바로 축구 국가 대표 선수 차기석 입니다.

 

 

2003년 FIFA U-17 세계 축구 선수권 대회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세상에 알렸었던 차기석은 2005년 U-20 월드컵에서 단연 돋보이는 플레이로 U-20 월드컵을 관전하러 왔었던 거스 히딩크 감독의 시선을 사로 잡았었고 대회가 끝난 뒤 히딩크 감독이 이끌고 있던 PSV 에인트호벤 훈련에 합류, 열흘에 걸쳐 테스트를 받기도 했었습니다.

 

 

 

차기석 신부전증 시련 수술 은퇴

2005년 전남 드래곤즈에 입단하고 난뒤 찾아왔던 몸의 심각한 피로는 결국 만성신부전증 이라는 진단으로 이어졌었고 차기석은 아버지의 한 쪽 신장을 받는 신장이식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 후 2006년 전남 드래곤즈 2군 경기로 복귀를 알렸지만 다시 재발하면서 방출, 다시 작은 아버지의 신장을 이식받았던 2차 수술 이후 또다시 K3리그 경주 시민축구단에 입단을 도전했었던 그의 의지와는 다르게 거침없이 상승세를 향했던 그의 축구 인생은 정반대의 기약없는 추락을 시작했었고 결국 부천 FC 1995 입단 이후 99번 으로 2010시즌을 마지막으로 은퇴해야만 했습니다.

 

 

 

차기석 선수 나이 키 학력 프로필

대한민국 역대 최고의 골기퍼를 향했던 뜨거운 축구 열정으로 기억되는 이름 차기석 1986년 12월 26일 생으로 2021년 기준 차기석 나이 36살

 


전라남도 장흥군 출신 고향 차기석 키 194cm 이며 학력 연세대학교, 전남 드래곤즈 (2005) 경주시민축구단 (2009) 부천 FC 1995 (2009~2010) 로 이어졌던 선수 경력 이후 모교였던 연세대학교 (2014~2017 / 골키퍼 코치) 부천 FC 1995 (2018~2019 / 유소년 코치) 지도자 경력을 이어갔었던 차기석 입니다.

 

 

차기석 투병

은퇴 이후 몸이 여전히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축구를 향한 열정으로 모교였던 연세 대학교의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던 차기석은 2019년 친정팀 부천 FC의 유소년 골키퍼 코치까지 축구와의 연을 놓지 않으려 최선을 다했었지만 병세가 급속도로 악화되면서 힘겨운 투병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신부전증 뿐만 아니라 버거씨병, 다발성근염 까지 겹친 차기석의 투병 시련은 결국 그의 전부였던 축구를 다시 할수 없는 다리 절단을 결단해야할만큼 심각했었고 그 고통은 이루 말할수가 없었습니다.

 

 

힘겨운 투병생활 속에서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받은 사랑과 빚을 갚을 때까지 떠날 수 없다며 다시 일어서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던 차기석에게 수많은 응원이 다시 한번 이어지며 기적의 희망을 동행했었던 것이 모두의 마음이었습니다.

 

 

 

차기석 사망 별세 

하지만 희망을 놓지 않겠다 다짐했었던 상황에서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갑작스럽게 전해졌던 2021년 7월 13일 차기석 사망 별세 소식으로 모두의 마음에 너무나도 큰 슬픔이 가득합니다.

 

 

그동안 정말 많이 애쓰셨습니다. 이제는 하늘나라에서 편안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반응형